본문 바로가기
축구

카타르 월드컵 4강 2경기 예측 분석

by 이슈파인드 2022. 12. 13.
반응형

2022 카타르 월드컵 4강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프랑스 VS 모로코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 정보

아르헨티나는 슈퍼스타 리오넬 메시(170cm, 67kg, 35살, 파리 생제르맹)의 마지막 월드컵과 동시에 우승까지 노려 볼 수 있는 토너먼트에 진출해 있다. 바로 직전 8강 네덜란드에게 2 대 2 무승부 접전 끝에 승부차기까지 가서 4 대 3으로 승리를 힘겹게 거둔 아르헨티나는 바로 직전 연장 포함 120분 이상을 뛰었기 때문에 굉장히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4강 경기이다. 다만 크로아티아도 직전 8강 또 16강 연속 두 경기 120분 이상을 뛰고 그리고 승부차기로 올라온 만큼 체력적으로 더 힘들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러한 아르헨티나는 크로아티아를 상대 높은 볼 점유율과 중앙으로부터 시작되는 패스를 기반으로 공격을 풀어나가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그리고 크로아티아전에서의 주요 선수로는 리오넬 메시(170cm, 67kg, 35살, 파리 생제르맹)를 뽑아 보겠다. 메시는 정말 우승을 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그 어떤 선수보다도 그라운드에서 엄청난 활동량을 보일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크로아티아는 16강, 8강 모두 연장 120분과 승부차기로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 것으로 예상이 된다. 크로아티아에 주축 선수들에 노쇠화를 생각하면 4강 아르헨티나전 에서에 고전은 면치 못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그렇게 크로아티아는 수비 후 역습을 활용할 전술로 아르헨티나 와에 경기를 풀어 나갈 것으로 예상이 된다. 다만 현재 크로아티아에 승부차기 실력이 너무 좋아 크로아티아는 더욱더 탄탄한 수비로 아르헨티나를 승부차기까지 갈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다. 확실히 16강 8강에서 보여준 크로아티아에 승부차기는 엄청났다. 골키퍼 도미니크 리바코비치(188cm, 79kg, 27살, GNK 디나모 자그레브)의 활약이 눈부셨다. 우승 후보 피파랭킹 1위 브라질까지 잡고 올라온 크로아티아 과연 아르헨티나 와에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다. 아르헨티나전 주요 선수로는 도미니크 리바코비치(188cm, 79kg, 27살, GNK 디나모 자그레브)를 뽑아 보겠다.

 

프랑스, 모로코 전력

프랑스는 현재 4강에 올라와 있는 팀 중 가장 우승을 할 수 있는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그만큼 현재 공격, 수비 밸런스가 완벽하다고 평가받고 있으며 세대교체까지 잘 돼 있어 선수들의 체력 문제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보고 있다. 그리고  아르헨티나, 크로아티아와 달리 연장전을 한 번도 치르지 않은 팀이다. 이러한 프랑스는 현재 공격진에 골 결정력이 나쁘지 않다. 그리고 킬리안 음바페(178cm, 73kg, 23살, 파리 생제르맹), 올리비에 지루(193cm, 91kg, 36살, AC 밀란)가 대회 기록을 쓰고 있어 더욱더 매섭게 공격적으로 몰아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이러한 프랑스에 모로코전 주요 선수로는 킬리안 음바페(178cm, 73kg, 23살, 파리 생제르맹), 올리비에 지루(193cm, 91kg, 36살, AC 밀란)를 뽑아 보겠다. 현재 미드필드진까지 완벽한 프랑스 과연 이번 대회 월드컵 트로피를 2연속 들어 올릴 수 있을까? 기대가 된다. 

 

모로코는 유일하게 아프리카 팀이다. 8강전 포르투갈을 상대로 완벽한 수비를 보여주었으며, 현재 모로코 선수들의 폼이 정말 좋은듯하다. 그러고 모로코 또 한 프랑스와 마찬가지로 연장전을 한 번도 치르지 않아 체력적으로도 현재 괜찮은 상태이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모로코는 현재 4강에 올라와 있는 팀 중 돌풍의 팀으로 불리고 있으며 프랑스와에 4강 대결에서

단단한 수비 후 빠른 역습으로 골 망을 노리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러한 모로코의 프랑스전 주요 선수로는 하킴 지예흐(181cm, 70kg, 29살, 첼시 FC), 유세프 엔 네시리(188cm, 73kg, 25살, 세비야 FC)를 뽑아 보겠다. 과연 이번 카타르 월드컵 강력한 우승 후보 프랑스를 꺾는 대 이변이 일어날 수 있을까? 너무 궁금하다.

 

예상 분석

4강 1경기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는 저득점으로 갈 확률이 높아 보인다. 그럼에도 아르헨티나가 승리하지 않을까 싶다. 다만 연장전을 갈 경우 크로아티아에 승리로 점쳐 본다.

 

4강 2경기 프랑스 VS 모로코 전력 차이가 너무 나는 경기로 보인다. 다만 모로코는 굉장히 빠른 역습을 가지고 있는 팀이다. 그러기에 다득점이 날 듯하지만 아무래도 2 대 0 프랑스에 승리가 더 유력해 보인다. 결과는 프랑스저득점을 예상해 본다.  

반응형

댓글